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연결 리스트를 써야하는 상황 -> 몇개의 원소를 갖는지 미리 정하지 못하는 상황
장점 : 쉽고 빠른 추가/삽입/삭제
단점 : 원소의 참조(탐색)가 비효율적, 포인터 때문에 4byte추가 공간 필요
스택
선입 후출(먼저 들어가면 나중에 나오는) 구조
1. 배열 기반 스택
typedef int ElementType;
typedef struct tagNode
{
ElementType Data;
}Node;
typedef struct tagArrayStack //배열 기반 스택
{
int Capacity;
int Top;
Node* Nodes;
}ArrayStack;
스택을 배열로 구현 할 경우 구현이 상대적으로 간편하지만, 대신에 크기를 미리 정해야함.
연결리스트로 스택을 구현 할 경우 구현은 상대적으로 손이 더 가지만, 크기를 미리 정하지 않아도됨. 둘의 장단점이 반대임
2. 연결리스트 기반 스택
맨아래가 시작지점이고 맨위에가 끝지점임. 선입후출
1 | typedef struct LinkedListStack |
2 | { |
3 | Node* List; |
4 | Node* Top; |
5 |
6 | } LinkedListStack;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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