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계단 오르기 성공 풀이
시간 제한 | 메모리 제한 | 제출 | 정답 | 맞은 사람 | 정답 비율 |
---|---|---|---|---|---|
1 초 | 128 MB | 16659 | 6265 | 4662 | 38.207% |
문제
계단 오르기 게임은 계단 아래 시작점부터 계단 꼭대기에 위치한 도착점까지 가는 게임이다. <그림 1>과 같이 각각의 계단에는 일정한 점수가 쓰여 있는데 계단을 밟으면 그 계단에 쓰여 있는 점수를 얻게 된다.
예를 들어 <그림 2>와 같이 시작점에서부터 첫 번째, 두 번째, 네 번째, 여섯 번째, 계단을 밟아 도착점에 도달하면 총 점수는 10 + 20 + 25 + 20 = 75점이 된다.
계단 오르는 데는 다음과 같은 규칙이 있다.
- 계단은 한 번에 한 계단씩 또는 두 계단씩 오를 수 있다. 즉, 한 계단을 밟으면서 이어서 다음 계단이나, 다음 다음 계단으로 오를 수 있다.
- 연속된 세 개의 계단을 모두 밟아서는 안된다. 단, 시작점은 계단에 포함되지 않는다.
- 마지막 도착 계단은 반드시 밟아야 한다.
따라서 첫 번째 계단을 밟고 이어 두 번째 계단이나, 세 번째 계단으로 오를 수 있다. 하지만, 첫 번째 계단을 밟고 이어 네 번째 계단으로 올라가거나, 첫 번째, 두 번째, 세번째 계단을 연속해서 모두 밟을 수는 없다.
각 계단에 쓰여 있는 점수가 주어질 때 이 게임에서 얻을 수 있는 총 점수의 최대값을 구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.
입력
입력의 첫째 줄에 계단의 개수가 주어진다.
둘째 줄부터 한 줄에 하나씩 제일 아래에 놓인 계단부터 순서대로 각 계단에 쓰여 있는 점수가 주어진다. 계단의 개수는 300이하의 자연수이고, 계단에 쓰여 있는 점수는 10,000이하의 자연수이다.
출력
첫째 줄에 계단 오르기 게임에서 얻을 수 있는 총 점수의 최대값을 출력한다.
예제 입력
6 10 20 15 25 10 20
예제 출력
75
힌트
출처
Olympiad > 한국정보올림피아드시․도지역본선 > 지역본선 2006 > 초등부 4번
'알고리즘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백준 1057번 토너먼트(시뮬레이션) (0) | 2017.08.25 |
---|---|
백준 2606번 바이러스 (bfs/플로이드-와샬 알고리즘) (1) | 2017.08.25 |
[백준/알고리즘] 1520번 내리막 길 (1) | 2017.08.17 |
DFS + 메모이제이션(DP) (2) | 2017.08.17 |
2583번 영역 구하기 BFS 큐 벡터 (0) | 2017.08.15 |
댓글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- Total
- Today
- Yesterday
링크
TAG
- webpack
- atomic design
- mobx
- typescript
- Polyfill
- type alias
- es6
- reducer
- return type
- props
- useRef
- reflow
- await
- Next.js
- async
- Action
- useEffect
- design system
- state
- Babel
- react
- rendering scope
- reactdom
- hydrate
- react hooks
- computed
- server side rendering
- javascript
- storybook
- promise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6 | 7 |
8 | 9 | 10 | 11 | 12 | 13 | 14 |
15 | 16 | 17 | 18 | 19 | 20 | 21 |
22 | 23 | 24 | 25 | 26 | 27 | 28 |
29 | 30 | 31 |
글 보관함